스텔라는 무엇입니까?
스텔라는 자가 서비스 아키텍처를 갖춰 디지털 자산을 쉽게 발행하고, 실제 자산과 연결하고 빌트인 오더북을 사용하여 교환할 수 있게 해주는 금융 도구 플랫폼입니다. 스텔라는 국제 결제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크로스 통화 트랜잭션 시스템이자 탈중앙화 글로벌 마켓입니다. 금융 기관과 개인은 스텔라를 사용하여 전세계에서 거래를 하고 돈을 옮길 수 있습니다.
어떻게 동작합니까?
스텔라는 블록체인이지만 익명의 채굴자를 사용하여 트랜잭션을 결정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상의 컴퓨터는 경쟁을 하기보다 협력을 합니다. 이는 비트코인과 같은 다른 시스템과 비교하여 속도, 비용, 에너지 효율성 면에서 실질적인 이점을 의미합니다. 또한 스텔라의 실제 자산은 포크로 인한 불확실성으로부터 보호됩니다.
목표가 무엇입니까?
신뢰할 수 있는 돈은 사람들이 당연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많은 경우 현지 통화가 불안정하며 은행과 정부에 의지할 수 없습니다.
스텔라는 중앙 기관에 의존하지 않고 현재 존재하는 회색시장보다 저렴하고 안전한 금융 시스템입니다. 페소, 달러, 유로 등 사용할 수 있는 현지 통화와 사람들을 연결해줍니다. 이것은 휴대성, 안전성, 몰수에 대한 자유 등 디지털 경제의 모든 장점도 제공합니다.
스텔라를 사용하면 할 수 있는 것들: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달러나 유로와 같은 안정적인 통화 보유
전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송금
네트워크 내에서 모든 종류의 통화를 직접 일상의 현지 통화로 전환
스텔라의 기반이 되는 합의 프로토콜은 퍼블릭이며 코드는 오픈소스이고 스포트웨어와 커뮤니티는 비영리적인 스텔라 개발 재단에서 지원됩니다. SDF와 스텔라는 함께 돈을 유동적으로 만들고, 시장을 더 개방하고, 사람들에게 권한을 주어 세계 경제의 잠재력을 실현하려고 합니다.
스텔라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고유의 합의 프로토콜, 빌트인 오더북과 기존 금융 인프라와의 연결로 인해 스텔라는 다음을 제공합니다:
- 빠른 트랜잭션 속도
- 저렴한 수수료
- 네트워크 내에서 쉬운 온오프 램프
- 보편적 자산 거래 및 전환
- 단일 통합으로 국제적인 도달
스텔라는 실제 자산 및 규정 준수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으며 권한이 필요한 자산 발행, 멀티 서명 계정 설정, 시간 잠금 에스크로 생성 등 프로토콜 수준에서 간단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네트워크를 떠나지 않고 디지털 토큰에서 은행으로 돈을 옮길 수 있는 유일한 탈중앙화 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