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토큰은 무엇입니까?
썬더토큰은 썬더코어 블록체인의 기본 토큰입니다. 썬더코어는 빠른 고성능의 이더리움 호환 퍼블릭 블록체인이며 동일한 언어와 툴셋을 사용하고,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에 높은 처리량, 빠른 확인 시간, 낮은 비용으로 확장성을 가져다 줍니다. 본질적으로 이는 빠르고 저렴한 이더리움입니다. 이 기술은 많은 잠재적인 응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썬더토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이더가 하는 역할을 썬더코어 네트워크에서 합니다. 썬더토큰은 썬더코어 네트워크에서 가스 비용을 지불하는데 쓰입니다.
어떻게 동작합니까?
썬더 프로토콜 ("썬더렐라" 프로토콜 기반)은 코넬 교수인 라파엘 패스와 엘레인 쉬가 수년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됐습니다. 프로토콜의 각 단계는 수학적인 증명으로 설명되고 뒷받침됩니다. 썬더코어는 표준 이더리움 블록체인 ("느린 경로")와 최적화된 "빠른 경로"를 갖춘 하이브리드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빠른 경로에서는 합의 노드로 형성된 위원히는 단일 라운드의 투표를 통해 1초 안에 트랜잭션을 확인합니다. 강력하고, DDoS에 견디는 분산 시스템인 액셀러레이터는 네트워크의 합의 노드를 조정합니다. 사용자는 엑셀러레이터나 합의 노드를 믿을 필요가 없고 정직한 다수를 믿으면 됩니다.
액셀러레이터가 정직하게 행동하는 한 네트워크 상태는 좋고, 위원회 구성원의 3/4가 정직하면 트랜잭션은 빠른 경로에서 항상 이뤄집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된 상태가 하나라도 충족되지 않는 최악의 시나리오가 발생하면 시스템은 느린 경로로 돌아가고 이더리움과 같은 전통적인 블록체인의 속도로 느려집니다. 따라서 투표가 실패하는 거의 발생하지 않는 시나리오가 발생하면 프로토콜은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표준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동작합니다.
썬더토큰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썬더코어는 이더리움과 같은 기존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이는 사용자와 개발자가 이미 적응해서 사용하고 있는 기존 도구 (메타마스크), 개발 운영 도구 (트러플), 프로그래밍 언어 (솔리디티)를 고수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썬더토큰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확장성:
높은 처리량: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테스트넷에서 1,000+ TPS 기록
빠르고, 즉각적인 확인: 초 단위의 블록 확인 시간
저렴함
낮은 가스 비용: 센트 이하의 거래 비용
낮은 재배치 비용: 완벽한 이더리움 호환성
EVM 호환성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와 툴 체인과의 완벽한 호환성
손쉬운 마이그레이션: 소스 코드 변경 없이 RPC를 썬더로만 변경
합의
다양한 위원회 크기의 PoS
퍼블릭 테스트넷에서 실행되는 수 백개의 투표 노드. 연구에 따라 최적화된 위원회 사이즈 결정